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전문가칼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전문가칼럼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건강프라임_칼럼] 면역력 저하로 인한 대상포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건강프라임_칼럼] 면역력 저하로 인한 대상포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작성자 김우중 (화성 비전성모내과 원장) 작성일 2023-02-17
출처 연합뉴스

[건강프라임_칼럼] 면역력 저하로 인한 대상포진, 예방하기 위해서는?



살을 에는 듯한 찬바람이 거세지는 겨울철, 우리 신체는 온도 유지에 필요한 에너지를 평소보다 많이 소모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다. 우리 몸의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신체의 다양한 질환을 불러오는 원인이 되며, 이로 인해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질병 중 하나가 바로 ‘대상포진’이다.


(중략)


또한 치료 진행 중에는 흡연, 음주 등 치료에 방해가 되는 행동을 지양하고, 운동, 생활 습관 개선과 같이 면역력 증진 활동을 병행해주는 것이 좋다. 따라서 일상 생활 중 몸의 한 쪽에 통증이 발생할 경우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대상포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물론, 평소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행동 습관을 길러야 한다. 적절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고, 또한 지나친 음주나 흡연을 피하고 적당한 휴식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등 평소 몸의 상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생략)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8329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전문가 칼럼]금연-금주-다이어트… 3대 결심 성공하려면 이렇게!
다음글 [조보영 칼럼] 봄 기다리는 골퍼 ‘허리부상 주의보’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