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박능후 "대마성분 없는 액상형 전자담배도 환자 나와 중단 권고"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박능후 "대마성분 없는 액상형 전자담배도 환자 나와 중단 권고"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9-10-29
출처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차지연 기자 =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28일 액상형 전자담배 유해성 논란과 관련해 "대마 성분이 없는 액상형 전자담배에서도 환자가 나와 사용 중단을 권고한 것"이라며 유해성을 검증하겠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정책질의에서 무소속 이용호 의원이 '액상형 전자담배 애호가들은 미국의 전자담배와 우리나라의 전자담배가 다른데 정부가 세수 확보를 위해 중단을 권고했다고 주장한다'고 지적하자 이렇게 답했다.


박 장관은 "미국에서 판매되는 액상형 전자담배와 우리나라 것과는 성분 면에서 차이가 좀 있다. 미국은 대마, 비타민 E 등이 (포함돼) 있고 우리는 적어도 대마 성분 있는 것은 판매를 안 한다"고 설명한 뒤 "그런데 대마 성분이 없는 액상형 전자담배에서도 환자가 나와 그것을 근거로 우리도 (사용 중단을) 강력히 권고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과거 가습기 살균제라는 참혹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유해성이 증명되고 난 뒤 대처하는 것은 늦어진다는 것을 저희도 안다"며 "빨리 유해성을 검증하되 그전에도 국민에 경고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었기에 사용 중단 권고 발표를 했다"고 말했다.


charge@yna.co.kr


2019/10/28 18:07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1028154600001?section=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액상 전자담배 면세점서도 퇴출되나…롯데·신라 공급 중단
다음글 [팩트체크] 美 '대마성분' 액상전자담배, 국내수입 가능성은?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