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도와주세요 ㅠ.ㅠ 저 죽을지도 몰라요 ㅡ,.ㅡ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도와주세요 ㅠ.ㅠ 저 죽을지도 몰라요 ㅡ,.ㅡ
작성자 김동현 등록일 2002-01-25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9989
상담내용
안녕하세요?전 32세 남자이구여..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담배를 폈읍니다.몇번이고 끊을려고 했찌만......제일 길었던 때가 3일 (군대 훈련소 ㅡ_ㅡ;;)이렇게 살다가는 40대 중반에 하늘나라 구경할것 같아서요..끊어야 겠는데......TV에서 보니까 최면으로도 금연에 많이 성공했다던데....혹시 아시는 병원이 있으신가여??제 의지로 끊을라 해도... 금단현상이 심하네요.1. 끊으면 주글것 같아요 ㅡ,.ㅡ 2. 가래가 심하게 나와요(요건 참을만 해요)3. 온몸에서 진땀이 ㅡㅡ^ (이건 참기 힘들어요)4. 와이프가 끊지 말래요, 신경질낸다구 >.<5. 치아에서 이물질이 계속 나오는 것 같아요(양치를 한시간 마다 해야지 개운해져요)6. 몸이 심하게 피로해 져요 (이게 젤 참기 힘들어요)7. 아침 11시 부터 잠이 오구 눈이 아파요.....8. 몹시도 몹시도.. 불안해 져요...(간첩이 된 기분 ㅡ_ㅡ;;)9. 껌을 많이 씹었더니 볼때기 근육이 무쟈게 아파요 (-_-")제가 쩜 심한 상태죠?아무튼 도와주세요....제가 끊을 수 있게여... 내일부터 끊을려 하는데...단계적으로 점차 줄이는것 못하겠구여...무우 짤르듯이 쫘~~~~악 해야 가능할 것 같은데...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여.... 매일 몇개씩물어볼테니까 ㅠ.ㅠ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구여..추우신데 감기 조심하세요....
답변
답변인 상담의사 답변일 2002-01-28 12:00
주신 글 잘 보았습니다.절박한 심정에서 시작하셨으므로 그만큼 결과가 좋을 수도 있겠죠. 열심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신 글로 미루어 보아 금연을 시작하시면, 나름대로 금단 증상을 제대로 겪으시는 경우인 것 같습니다.진땀이 난다든지, 불안해진다든지 하는 것이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나 금단으로 힘들어지시는 증거라고 생각됩니다.말씀대로 날 잡아서 딱 끊으시되, 금단증상을 무조건 의지로 참아내겠다...고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니코틴 혈중 농도가 급격히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니 만큼, 약국이나 내과, 정신과 병의원을 찾으시면 니코틴 패치를 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적절히 사용하면 금연으로 인한 괴로움을 상당히 줄일 수 있으므로 권해드립니다. 최면의 경우에는 최근 상업적으로 암시를 통한 금연 효과를 최면 요법인 것처럼 포장해서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에 대해 구별해서 보실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현재로서 가장 치료효과가 높은 것은 니코틴 패치 등을 함께 사용하면서 인지행동치료, 교육, 계약 등을 병용하는 것입니다. 금연길라잡이의 프로그램에서도 이런 방향으로 준비된 많은 내용이 있으니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그리고 마지막으로.. 금연을 해서 더 나빠질 것은 없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힘을 내십시오. 누구든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가슴이..아픈데요..ㅜ.ㅜ
다음글 침이 너무 많이 나와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