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몸에서 나는 니코틴 냄새를 없애는 방법 있나요?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몸에서 나는 니코틴 냄새를 없애는 방법 있나요?
작성자 이민조 등록일 2002-09-17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6195
상담내용
올해 초 완전히 담배를 끊은 친구가 있습니다. 그러나 수년간담배를 피워왔기 때문에, 지금은 담배를 전혀 피지 않는데도 손끝이나 말초신경부분에는 니코틴 냄새가 빼여 있습니다.정확히 올해 2월달 부터 끊었는데, 아직도 니코틴이 사라지지않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담배를 끊고 10개월에서 1년이 지나야 몸이 제대로된 정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년이 지나면 완전히 손끝에서 나는 니코틴 냄새에서해방이 될 수가 있는 건가요?그리고 빨리 몸에서 니코틴의 잔재를 없애기 위해서 어떤 처방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까?두충차가 좋다고 하던데 정말 인가요?궁금한데 정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02-09-17 12:00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오랜기간 흡연을 하신분들은 아무래도 냄새가 배어있습니다. 흡연자일 때는 느끼지 못했던 냄새를 금연하게되면 느끼게 되는 거지요.이민조님 께서 말씀하신 정화작용을 더 잘하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종류로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충차에는 비타민C가 많이 포함되어있고, 간기능에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니코틴 배출에 도움이 된다는 말이 있는 것 같습니다.운동을 병행하시고, 수분섭취를 많이 하라고 권해주세요...길잡이^*^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담배와 탈모가 관련이 있나요 정말 시급합니다.
다음글 전 별로 하루에 6대정도 피우다가 안피우는데 손이 떨립니다 왜 그런지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