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금연후 비만증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금연후 비만증
작성자 허정귀 등록일 2002-09-03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4663
상담내용
안냐세요...심각합니다...금연후 몸무게가 7kg 늘었습니다...(금연 4주)현재 ... 다시 흡연을 생각중입니다...바보같이 들릴지 모르겠지만...그만큼 심각합니다...혹시 다른 병이라도 있는것 인가요???체질상 살찌는 체질이 아니라서...너무나 충격임다...아무리 남자지만...이건 너무 한거 같아서요...이렇게글을 올립니다...제 멜은 khgozj@hanmail.net입니다...조언 부탁합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02-09-04 12:00
안녕하세요!금연길라잡이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담배를 끊으면 평균 2-5kg의 체중이 증가합니다. 금연 후 체중이 증가하는 원인은 기초대사율이 감소하고, 군것질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중요한 원인이 바로 군것질인데, 금연 후에는 미각과 후각이 회복되기 때문에 식욕이 늘기도 하고, 담배를 대신해서 무엇인가를 자꾸 찾게 되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합니다.이럴 경우엔 식사량을 일정하게 유지하시구요, 군것질을 하고 싶다면 과일 또는 채소, 무가당 껌과 사탕을 드시는 것이 체중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새로운 운동을 시작하시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히 운동은 담배를 잊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긴장과 스트레스를 예방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심폐기능이 좋아지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도 있고, 체중의 변화를 막는 데도 좋습니다. 간단한 운동이라도 좋으므로 아무거나 하나를 정해 시작하면 좋습니다. 끝까지 좋은 결과 있기랄 바랍니다. 화이팅! *^^*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단현상
다음글 고비가 언제가 될지...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