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담배를 많이 줄였는데...금단이 올수있는지...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담배를 많이 줄였는데...금단이 올수있는지...
작성자 강지형 등록일 2002-09-02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4152
상담내용
담배를 피운지 7년정도 되었구요. 하루한갑정도 태우다가 근래에 하루 2-4개비로 많이 줄였습니다. 줄인이유는 물론 건강상의문제였고, 비염이 갑자기 생겨 병원을 다니고...잦은 기침과 가래에 시달리면서 갑자기 줄이게 된것이지요. 끊어야 옳은데...너무 힘이 들더군요. 일단 이정도 줄인게 천만다행이라 생각하는데..금단과 비슷한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가래, 약간의기침, 그런데..가슴이 조금 따끔거리고 갑갑한 느낌이 듭니다. 급격히 줄인데서 오는 일종의 금단인지 궁금하고 걱정됩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02-09-03 12:00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담배를 피울때 저하되었던 기관지의 자기방어기능이 담배를 끊게되면 다시 살아나게 됩니다. 즉, 기침을 하는 것은 더러운 가래와 타르를 제거하기 위한 신체의 정상적인 방어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지형님의 경우는 이미 잦은기침과 가래때문에 병원에 다니신다고 하셨으니 담배를 줄였기 때문이라고 단정지을 수 없겠군요.한갑에 비해 2-4개비는 물론 많이 줄이신것이지만, 곧 한개비도 입에 물지 않기를 바랍니다. 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흡연이 몇배는 더 해롭기 때문입니다. 특히 입이나 코등 직접적으로 담배연기와 접촉하는 곳은 더하겠죠?길잡이^*^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다음글 금단현상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