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관련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관련자료

금연과 관련된 자료를 금연교육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원본 이미지를 변형 또는 훼손할 수 없습니다.

[보도자료] 전 세계 125개국에서 하는 금연정책은? “ 청소년 흡연예방교육”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 청소년 ] [보도자료] 전 세계 125개국에서 하는 금연정책은? “ 청소년 흡연예방교육”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5-06-18


전 세계 125개국에서 하는 금연정책은? “ 청소년 흡연예방교육”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 청소년 대상 흡연예방교육 집중분석-


□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장석일) 국가금연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청소년 흡연 예방 교육의 중요성을 주제로 하여 월간 금연정책포럼 『TOB-FREE』와 금연이슈리포트를 발행하였다.


□ 청소년기의 흡연은 평생에 걸친 담배 의존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흡연을 애초에 시작하지 않도록 교육을 실시해 담배사용에의 유입을 차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 전 세계 담배규제정책의 근간인 WHO 담배규제기본협약(Framework Convention on Tobacco Control, 이하 FCTC)에서는 제12조 교육, 의사소통, 훈련 및 대중의 인식제고를 통해, 국민들이 담배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도록 조치를 취할 것을 강조하고 있으며, 특히 초·중·고등학교를 통한 교육 프로그램의 시행을 권고하고 있다.  


□ 우리나라에서도 1999년부터 청소년 대상 흡연예방사업을 운영해왔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전국 모든 초·중·고등학교에서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한다.

 ○ 금연정책포럼 『TOB-FREE』에서는 청소년흡연예방의 중요성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의 사업추진 현황과 더불어 정책 추진의 방향성에 대한 내용을 심도 깊게 다루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확인하십시오.


파일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학교흡연예방교육사업의 효과, 특히 흡연학생에게 영향 높아
다음글 함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와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담배 마케팅 모니터링단' 출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