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관련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관련자료

금연과 관련된 자료를 금연교육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원본 이미지를 변형 또는 훼손할 수 없습니다.

[보도자료] 유럽 흡연자, 전자담배 함께 사용하면 매월 1.5갑씩 더 핀다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 남성 ] [보도자료] 유럽 흡연자, 전자담배 함께 사용하면 매월 1.5갑씩 더 핀다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5-06-18

유럽 흡연자, 전자담배 함께 사용하면  매월 1.5갑씩 더 핀다
- 국가금연지원센터, 흡연행태에 관한 2015년 유로바로미터 특별보고서 분석 -


□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장석일) 국가금연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유럽연합에서 발표한 담배 및 전자담배에 관한 유로바로미터 특별보고서(Special Eurobarometer 429 “Attitudes of Europeans towards Tobacco and Electronic Cigarettes)를 분석, 국내 금연정책에의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 이번 특별보고서 분석 결과, 유럽 내 현재흡연자의 63%가 전자담배를 사용하고 있다고 응답하여 전자담배와 일반담배를 동시에 사용하는 이중사용(Dual-use)의 비중이 높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이는 전자담배 사용자의 67%가 절연 또는 금연을 위해 전자담배를 사용하는 의도와는 달리, 실제로는 오히려 흡연을 조장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음을 시사한다.


□ 전자담배 사용현황을 살펴보면, 유럽인구의 2%가 전자담배 현재사용자로 나타나 우리나라(1.1%) 보다 전자담배의 사용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확인하십시오.


파일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연정책포럼 제2호
다음글 월간금연이슈리포트 4월호(2015)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