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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배란?
담배회사의 진실_국외 마케팅 사례
담배회사의 국외 마케팅 사례 담배회사의 마케팅 대상은 청소년! 담배회사의 담배제품 광고, 판촉, 후원 활동의 주요 '타켓' 은 누구일까요? 담배회사의 다양한 전략과 활동의 명백한 대상을 파악한다면 담배제품 광고, 판촉, 후원금지의 시급성과 중요성을 더욱 강조할 수 있을 것이고, 더불어 효과적인 대응전략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미국 2012 연방의무감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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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배회사의 진실_국내 마케팅 사례
담배회사의 국내 마케팅 사례 국내 담배회사들의 마케팅 전략 그 바탕에는 간단한 원칙이 숨어 있는 듯합니다. 그 원칙은 법으로 판단하기에 모호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사실 이러한 원칙은 담배회사의 노력에 의해서 만들어졌다기 보다 현재 법 자체의 모호성 때문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많은 전문가들에 의해 지적되고 있지만, 국내에는 담배사업을 관리하는 담배사업법과 국
담배회사의 진실_여성, 청소년대상 마케팅
담배회사의 여성, 청소년 대상 마케팅 활동 우리나라에서 흡연으로 인해 조기 사망하는 사람은 연간 58,000명에 이릅니다. 즉, 담배회사는 해마다 60,000명에 가까운 고객을 잃고 있는 셈입니다. 과연 어떤 사업이 이런 상황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사업을 지속할 수 있을까요? 아마도 담배회사도 이러한 상황을 잘 이해하고, 담배사업의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많
미국 담배소송
1954년부터 시작된 미국 내 담배소송에서는 흡연이 건강의 위해요소 (risk factor)임을 단정지을 수 있는 의학적 증거가 불충분하다는 이유로 담배회사가 줄곧 승소해왔습니다. 1964년 발표된 미국 연방의무감 보고서 (Surgeon General Report)에서 흡연이 건강을 해칠 수 있음을 공표함으로써 (U.S. Department of Healt
담배회사의 진실_문건과 공개
담배회사 문건과 공개 1954년 6월, 미국에서 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보상받기 위해 담배회사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 (tobacco litigation)이 처음 제기되었습니다. 이 후, 담배관련 유사 소송이 이어졌지만 당시에 담배와 질환 간의 명확한 인과관계를 증명할 수 없어 대부분의 소송들은 공판에 가기 전에 철회되거나 기각되었고, 공판까지 진행된 소수의
담배회사의 진실_설립과 배경
담배회사의 설립과 그 배경 전세계적으로 흡연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연간 6백만명에 달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지금 당장 강력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2050년에는 흡연으로 사망하는 전세계 누적인구가 1억명이 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는 연간 6만명이 흡연으로 인한 질병, 암, 심혈관질환 등으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국제사회의 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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