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전문가칼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전문가칼럼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일사일언] 담배와 연애하던 시절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일사일언] 담배와 연애하던 시절
작성자 황주리 작성일 2015-03-12
출처 조선일보

[일사일언] 담배와 연애하던 시절

 



요즘은 미세 먼지 탓에 창문 열어 환기도 할 수 없을 때가 있다. 적어도 예전엔 '환기 자제' '외출 자제' 같은 이상한 단어는 존재하지 않았다. 오래 지나지 않아 모든 아파트와 건물들은 창문을 열 수 없도록 설계될지도 모른다. 세상의 비싼 고층아파트나 호텔들처럼. 공기가 이런 추세로 나빠지다 보면 언젠가 우리는 창문이 그저 밖을 내다보기 위한 장식품인 세상에 살게 되지 않을까? 아니 그러다가 우리는 영화 '인터스텔라'에서처럼 지구를 떠나 다른 별로 이사를 가야 할지 모른다.

1980년대 후반, 뉴욕은 거리에서 여자가 담배를 피운다는 건 상상도 못하던 서울과는 너무 다른 신세계였다. 여자가 음식점에서 바에서 거리에서 지하철역에서 그 아무 데서도 담배를 아무리 피워도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 미국은 내게 천국이었다. 하지만 그렇게 좋은 세월은 몇 년 가지 않았다. 온 미국에 금연 바람이 불기 시작하더니 음식점에서도 지하철역에서도 심지어는 공원이나 산에서도 금연이라는 표지가 붙었다.
 


[중략]


사랑하지만 백해무익한 연인과 헤어지듯 뚝 하고 담배를 끊은 나는 세상에 태어나 제일 잘한 게 뭐냐 묻는다면, 그림을 그리는 일을 택한 것과 담배를 끊은 일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 미세 먼지 때문에 창문도 열지 못하는 날, 담배를 피우는 건 정말 '금상첨화'의 반대말 '설상가상'이 아닌가.


 

 


 

* 본 기사는 조선일보사외칼럼 ' [일사일언] 담배와 연애하던 시절 ' 에서 일부를 발췌한 내용입니다 .

 

* 기사 전문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기사전문보기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2/27/2015022700156.html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논쟁] 흡연이 '고작' 개인의 건강 문제라고?
다음글 간접흡연; 담배 연기 노출뿐만 아니라, 옷이나 카펫 등에 남은 유해물질도 위험하다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