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전자담배 유해성 우려에 중국도 규제 계획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자담배 유해성 우려에 중국도 규제 계획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9-07-23
출처 연합뉴스

(베이징=연합뉴스) 김윤구 특파원 = 중국 당국이 전자담배의 유해성에 대한 우려에 대응하기 위한 규제에 나섰다.


23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마오췬안 국가위생건강위원회 계획사 사장(국장급)은 이 문제를 놓고 다른 관련 부문과 공동으로 연구를 하고 있으며 입법을 통해 관리 감독할 계획이라고 전날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그는 연구 결과 전자담배에서 생성되는 에어로졸에는 독성 물질이 들어있으며 전자담배의 각종 첨가제 성분도 건강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게다가 전자담배의 니코틴 함량 표시가 모호해 사용자의 남용을 유발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액상 담배 누출, 배터리 폭발, 고온 화상의 위험도 있다고 덧붙였다.


중국의 전자담배 흡연 비율은 아직 비교적 낮지만,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마오 사장은 "전자담배는 안전성이 없고 청소년의 건강 습관 형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엄격하게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광둥성 선전시는 지난달 전자담배를 흡연 통제관리 대상에 포함하는 한편 금연구역에 버스 정류장 등을 추가한 고강도 금연 정책을 내놨다.


중국에서는 홍콩과 마카오를 비롯해 본토의 항저우와 난닝 등이 이미 공공장소에서 전자담배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ykim@yna.co.kr


2019/07/23 10:56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723063500083?section=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서울 중·고교생 150명, 흡연예방 활동 직접 기획한다
다음글 "암 진단받은 40세 이상 남성 절반 이상 담배 못 끊는다"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