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깨우세요! 우리 안의 금연본능'…새 금연광고 송출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깨우세요! 우리 안의 금연본능'…새 금연광고 송출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9-06-04
출처 연합뉴스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유공자 표창·대학생 금연응원단 발대식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보건복지부는 올해의 금연 표어를 '깨우세요!, 우리 안의 금연본능'으로 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을 열고 올해의 금연 표어와 광고를 선보였다.


올해의 표어는 누구나 마음속에는 금연하고 싶은 본능을 갖고 있으며, 이를 깨워 담배 없는 세상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복지부는 설명했다.


올해의 금연광고는 '담배를 피우다가도 아이들 앞에서는 손을 뒤로 숨기는 행동', '편의점에 진열된 현란한 담배 광고를 바라보는 친구를 말리는 행동' 등 우리 안의 금연본능을 일깨우는 일상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담배는 강하지만 우리는 더 강하다'는 주제를 전달한다.


새 금연광고는 이날부터 TV와 라디오, 극장, 온라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7월 말까지 송출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교사, 금연사업담당자, 보건소 공무원 등 금연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개인 83명과 대구 명덕초등학교, 한국공항공사 등 23개 기관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전국 67개 대학의 대학생 480명으로 구성된 제13기 대학생 금연 응원단(서포터즈)은 발대식을 열고 캠퍼스와 지역사회에서의 금연 홍보 활동을 예고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정부는 지난 21일 신종담배 유행 등 새로운 흡연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담배종결전을 선포하고 새로운 금연종합대책을 발표했다"며 "담배 없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관련 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withwit@yna.co.kr


2019/05/31 10:34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531060100017?section=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4월 담배판매량 3억780만갑…1년 전보다 2.4% 증가
다음글 北 "외국산 담배 수입 제한…금연활동 강화"(종합)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