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홍콩, 전자담배 생산·판매 전면 금지 추진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홍콩, 전자담배 생산·판매 전면 금지 추진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9-02-26
출처 연합뉴스

"전자담배로 인해 청소년 흡연율 크게 높아져"


(홍콩=연합뉴스) 안승섭 특파원 = 홍콩 정부가 전자담배 생산과 판매 등을 전면적으로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1일 보도했다.


SCMP에 따르면 홍콩 행정 수반인 캐리람(林鄭月娥) 행정장관은 전자담배와 허브담배를 생산, 수입, 판매, 유통, 광고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을 최근 홍콩 의회인 입법회에 제출했으며, 입법회는 전날부터 이 법안의 심의에 착수했다.


캐리람 행정장관은 지난해 10월 입법회 시정연설에서 전자담배를 전면적으로 금지할 것이라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법안에 따르면 전자담배를 생산하거나 수입해 판매하면 최대 6개월의 징역과 5만 홍콩달러(약 710만원)의 벌금형을 선고받을 수 있다.


경품이나 선물 형태로 다른 사람에게 전자담배를 제공하는 것도 금지된다.


홍콩 세관은 판매 목적 등으로 전자담배를 소지하는 행위를 적발하기 위해 소포, 화물, 여행자 수화물 등을 수색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된다


전자담배를 피우는 행위 자체는 불법이 아니지만, 흡연구역이 아닌 곳에서 전자담배를 피우다가 적발되면 최대 5천 홍콩달러(약 71만원)의 벌금을 부과받을 수 있다.


홍콩 정부가 이 같은 법안을 추진하는 것은 전자담배로 인해 청소년 흡연율이 크게 높아졌다는 홍콩 의료계의 조사 결과가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전자담배의 유해성에 대한 명확한 연구 결과가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전자담배의 생산과 판매 등을 전면적으로 금지하는 것에 대한 반발도 나오고 있다고 SCMP는 전했다.


ssahn@yna.co.kr


2019/02/21 13:48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221093600074?section=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담배 피우는 장병 39%로 역대최저…10년전 대비 10.7%p↓
다음글 서울시 "사업장 금연프로젝트, 생산성 향상 효과"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