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금연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금연뉴스

흡연 및 금연에 관한 국내외의 새로운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美공중보건국장, 청소년 전자담배 사용 급증에 주의보 발령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美공중보건국장, 청소년 전자담배 사용 급증에 주의보 발령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8-12-21
출처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한기천 기자 = 미국 청소년들의 전자담배 사용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나자 보건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제롬 애덤스 미연방 공중보건국장(US surgeon general)은 18일(현지시간) 전자담배 주의보를 발령하고, 전자담배가 건강에 미치는 부정적 결과와 관련해 학부모, 교사, 보건 전문가 등이 이제 행동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애덤스 국장은 전자담배 확산의 심각성을 지적하고 실내 사용 금지, 과세 등 억제 대책을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청소년들이) 전자담배가 멋지고 안전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면서 "내 아들도 마찬가지지만 젊은이들은 전자담배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그는 "각각 14세, 13세, 9세인 내 자녀들은 모두 초등학교 때부터 전자담배에 익숙했다"고 소개하면서, 전자담배의 유해물질 함유량이 일반 담배보다 적다고 하지만 그것이 무해하다는 의미는 아니라고 말했다.


미국 국립약물남용연구소(National Institute on Drug Abuse)가 지난 16일 발표한 청소년 흡연실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17-2018년 사이 30일간 전자담배를 사용한 고교 연령대 학생들의 비율은 무려 75% 이상 증가했고, 중학교 연령대에서도 거의 50% 늘었다.


12학년(고교 3학년) 학생만 보면 전자담배 흡연자 비율이 1년 새 28%에서 37%로 상승했다.


반면 청소년의 음주, 일반 담배 흡연, 마약류 사용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데도 전자담배의 급속한 확산이 젊은 세대 전체의 니코틴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cheon@yna.co.kr


2018/12/19 10:31 송고


기사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81219051400009?section=search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獨 "담배 쓰레기 청소비용 담배업체에 부과하려는 계획 지지"
다음글 美청소년 전자담배 확산 비상…'일상적 중독' 통로 될 수도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