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금연 후 증상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단증상 ] 금연 후 증상
작성자 아둥 등록일 2020-04-06
카테고리 금단증상 조회수 1072
상담내용
금연 후에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특히 수면 시간이 많이 줄었습니다. 수면시간이 많이 줄었으나 아침에 일어났을때 피곤한 느낌이 들진 않습니다. 다만 낮에 낮잠을 자게 되는데 금연 후 수면장애가 오는 경우도 있나요? 지금 수면장애로 몸이 피곤한지 구내염까지 같이왔습니다 ㅠ 병원 가보기전에 상담신청해봄니다 ㅠㅠ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20-04-07 01:53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 


금연 후 수면장애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군요 구내염까지 생기셨다니, 힘드실텐데, 금연을 잘 유지하고 계시다니 정말 대단하십니다. 


그래도 아침에 일어났을 때 피곤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는 건 금연 후 체내의 산소공급이 원활해 지면서 평소보다 피로감을 덜 느끼게 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금연 후에 수면장애를 경험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으신데요. 그로인해 평소보다 예민해지거나 두통을 호소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저녁에 잠을 잘 못자다 보니, 낮에 낮잠을 자게 되고 낮에 잠을 자고나면 다시 저녁에 잠이 안오게 되는... 불규칙한 수면습관이 악순환 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낮잠을 자는 것보다는 코로나의 여파로 여의치 않으실수도 있으시겠지만, 햇빛을 쐬며 시신경에 수면을 돕는 호르몬인 멜라토닌 생성을 활발하게 할 수 가벼운 산책을 하실 것을 권유드리며 낮잠을 자더라도 긴시간 자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금연 후 평소보다 휴식을 많이 취하고 마음을 편히 갖고 컨디션 관리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금연 후 나타나는 신체적인 금단증상이 재흡연을 하게 되는 장애요인이 되어서도 안되겠죠?

이러한 금단증상은 금연초반 일시적인 증상이니, 적절한 행동요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켜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말씀주신 구내염은 정말 수면장애로 인해 몸이 피곤해서 생겼을수도 있으나, 간혹 금연 후 잇몸, 혀의 통증을 호소하시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흡연자의 경우 구강 내에 흡연으로 인한 다양한 화학물질이 유입되면서 치과질환 발생이 비흡연자보다 높은 경향을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연 후 치과 스케일링을 받아보시는 것도 금연후 체내 회복과정에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금연 후 나타나는 신체적 금단증상은 일시적인 증상이긴 하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힘들다면 말씀하신대로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와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금연 후 나타나는 모든 증상이 금단증상은 아닐수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시다면 병원에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둥님의 금연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패스워드 변경 후 마이 페이지 패스워드 변경불가
다음글 닉네임변경 문의드려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