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다른분들도 똑같겠지만 참는게 너무힘들어요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연방법 ] 다른분들도 똑같겠지만 참는게 너무힘들어요
작성자 잠탱이얌 등록일 2019-12-16
카테고리 금연방법 조회수 1232
상담내용

현재 마지막담배만 몇개피인지 모르겠네요

이것만 피고 다시 피면 난 개다 라고주문을 해도 항상 피고있네요

그래도 평소보다 피는양은 줄었다고 다행이라 생각하는 제자신이 한심스러워요

한 두개피 빌려서 피고 한갑사드리고 하는 짓도 어리석다고 생각하고 있고,

몇년전부터 금연프로그램을 여러번통해서 했는데 또 신청하기가 뭔가 부끄럽기도하고..

3번정도 통해서 했는데, 어느순간 금연약을 이겨버리게 됩니다..

참...답답하네요.. 결혼하면 끊을줄알았는데 당장 저녁밥끊길 생각에 더 답답합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19-12-17 07:09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 

잠탱이얌님, 반갑습니다. 


여러 차례 금연을 실패하시면 죄책감, 실망감 등으로 금연을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렇게 금연길라잡이 찾아 오셨다는 것만으로도 아직은 잠탱이얌님께서 금연 성공의 가능성이 있다고 격려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잠탱이얌님께서 하소연을 하고자 혹은 금연 도움을 청하고자 온라인 상담실의 문을 두드리신 것인지 정확한 의도는 알 수 없지만, 잠탱이얌님의 금연을 꼭 돕고 싶습니다. 


다만, 잠탱이얌님의 흡연력, 금연 경험 등을 파악하기 어려워 한계가 있어 구체적인 상담은 금연상담전화(1544-9030)를 통해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 이전에 잠탱이얌님께서 잠시 금연시도를 멈추시고 금연 의지를 점검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종이 한 장과 펜을 준비해주십시오. 그리고 반으로 나눠 한 쪽에는 흡연의 장점을 적고 다른 쪽에는 금연의 장점을 적어보세요. 그리고 각각의 장점을 다른 행동으로 대체할 수 있는지 천천히 생각해 보십시오. 특히, 금연의 장점을 작성하실 때는 타인을 위한 것이기보다는 잠탱이얌님 스스로에게 이득이 될 수 있는 것들이 적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시간을 통해 금연 이유를 되살려보시면 좋은데요. 길잡이의 의도와 다르게 흡연의 장점이 금단의 장점 보다 많거나 도저히 대체가 안 된다면 전문가와의 도움을 받거나 주변의 조력자 혹은 금연 성공자의 조언을 얻어 금연의지를 강화하시는 것이 우선적이라고 강조하여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성공’합니다. 지금은 어렵고 험난할 수 도 있지만 어느 날 금연 성공의 중턱 즈음 올라만 서도 미소 지을 수 있으실 겁니다. 잠탱이얌님의 금연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연너무힘드네요 ㅠㅠ
다음글 금연이 너무 힘들어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