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금연껌은 안할수 있으면 버리는게 좋겠죠?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연방법 ] 금연껌은 안할수 있으면 버리는게 좋겠죠?
작성자 태규니 등록일 2019-11-14
카테고리 금연방법 조회수 1342
상담내용

금연(니코틴)껌을 씹다가 별로 금연껌때문에 안피는게 아니라 의지로 안하고 있는 느낌이 들어서 안씹고 있습니다. 근데 살짝은 효과가 있는것 같기도 한데 니코틴껌은 몸에 무해한가요?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19-12-09 11:32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 반갑습니다.

  흡연자가 금연을 하지 못하는 원인의 70~90%는 금단증상과 이로인한 흡연욕구인데, 니코틴 대체요법은 이러한 증상을 감소시키고, 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니코틴 껌의 단점 중에 하나인 장기 의존성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니코틴이라는 물질은 중독성이 있기 때문에 흡연자는 담배 의존성에서 니코틴 껌 의존성으로 옮겨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금단증상과 흡연욕구가 가장 심한 금연 초기에 일정기간 사용계획을 세우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적인 니코틴 껌 사용이 건강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서는 연구결과가 거의 없으나 전문가들은 6개월 미만으로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자신의 흡연량에 비해 높은 용량의 니코틴 껌을 사용 할 경우 딸국질, 턱관절 불편감, 트림, 오심, 구내염, 심박동증가, 소화불량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말 그대로 금연을 하는데 있어 보조제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일정기간이 지난 후 니코틴 껌 또한 사용을 중단해야 하기때문에 니코틴 껌 사용과 함께 금연에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행동요법들을 함께 실천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욕구가 있을때마다 물 마시기, 심호흡하기, 산책하기, 간단한 금연간식 준비하기, 스트레칭, 양치질 등 내가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행동요법들을 선택하여 금연이라는 새로운 습관과 함께 생활화해주시기 바랍니다. 
 
    금연상담사와 함께 나에게 맞는 용법 및 용량을 자세히 설명받고 계획을 수립하여 주기적인 관리를 받으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도 금연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무료로 처방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건소를 방문하기 어려우시다면 금연상담전화 1544-9030으로 연락하시면 전화상담을 통해서도 다양한 금연정보와 함께 니코틴 보조제 사용에 대한 안내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다양한 금연방법들을 활용하여 건강한 금연을 이어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갈색가래
다음글 집중이 안되고, 집중을 하면 담배생각이 심해져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