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금연하면 지원혜택에 뭐가 있나요?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연방법 ] 금연하면 지원혜택에 뭐가 있나요?
작성자 금연아재 등록일 2018-11-30
카테고리 금연방법 조회수 1560
상담내용

그간 제 돈으로 금연침도 맞아보고 패치도 사서 붙혀보고
그런데 지인이 금연하면 지원혜택이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받을 수 있는 건가요?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18-12-02 09:45

안녕하세요.
금연아재님, 반갑습니다 

금연지원서비스의 지원혜택에 대해 문의를 주셨는데요. 금연지원서비스에 참여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를 물어보시는걸까요? ^^;;

우선, 국가 금연지원서비스는 4가지가 있습니다. 서비스 형태와 도움주는 방식이 조금씩 차이가 있어 금연아재님의 여건과 흡연 습관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보건소 금연클리닉 : 거주지 내 보건소를 방문하시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문 상담사가 배치되어 있어 대면 상담이 가능하시고, 니코틴 보조제를 무료로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금연아재님꼐 니코틴패치가 도움이 되셨다면 이를 활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2. 금연상담전화(1544-9030) : 가장 폭 넓은 시간대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인데요. 주말과 공휴일에도 전화를 통해 금연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문 금연상담사와 일대일 맞춤형 상담이 진행되며, 1년까지 지속 상담이 가능합니다. 장기 금연 유지 또는 습관성 흡연으로 금연이 어렵다면 강력추천 드리는 프로그램이며,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병,의원 금연치료 : 금연치료가 가능한 가까운 병원을 내원하시면, 의사 선생님과 간단한 진료 후에 금연 복용약을 처방받으실 수 있습니다. 8회~12회를 방문하셔야 하며, 모든 프로그램이 이수한 이후에 진료비와 약값에 대해 전액 환급해드리고 있습니다. 

4. 금연캠프 : 지역금연지원센터에서 '4박5일 혹은 1박2일 금연캠프'를 통해 금연시작이 어려운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특히, 4박5일 집중치료형 금연캠프의 경우에는 고도 흡연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검진서비스 등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부 등록비가 있으나 캠프 기간동안 금연 성공시 환급하는 형식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가 금연지원서비스에 대해 간략히 안내해드렸습니다. 관련해서 자세한 내용은 맨 아래 URL를 참고하시길 부탁드리며, 혹시 답변 내용이 부족하다면 다시 문의 남겨주세요. 

금연아재님의 금연성공 기원하겠습니다. 


금연도움받기(국가금연지원서비스 알아보기):
http://www.nosmokeguide.go.kr/lay2/S1T31C53/contents.do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연후 가래나 기침이 안나오기도 하나요?
다음글 pc 및 스마트폰에서 금연온의 금연시계 동작하지 않음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