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금연 시작하는데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연방법 ] 금연 시작하는데
작성자 랑이 등록일 2018-10-13
카테고리 금연방법 조회수 1307
상담내용
금연 시작하는데 기본적인 피해야하는것들좀 알려주세요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18-10-16 06:33

안녕하세요. 길잡이입니다. 
랑이님, 만나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또한 금연 결심 축하드립니다. 

금연 시작 후 피해야할 사항과 더불어 준비해야할 부분에 대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작일 전에 담배 관련 물품을 모두 버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담배 냄새가 배어있는 공간이나 옷들은 청소나 세탁을 해주시고, 주변에 금연 선포를 해주십시오. 

또한, 금연을 시작 후에는 2~3주 정도 금단증상과 강한 흡연욕구가 있을 수 있으므로, 흡연욕구시 대처할 수 있는 방법 3가지 이상을 준비하시고 주로 흡연했던 상황들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욕구 대처법으로는 시원한 물 한 잔 마시기, 양치질하기, 복식호흡 10회, 무설탕 사탕이나 껌 활용하기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로 흡연했던 상황은 식후, 술자리가 대표적이며, 그 외에는 랑이님께서 주로 흡연했던 장소, 담배를 구입했던 소매점 등을 피하시거나 동일한 장소에 갔을때 어떠한 행동을 통해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꼭 숙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사전에 준비가 된 금연이라면, 금연 시작 전에 술자리 약속은 당분간 미루시고, 스트레스를 받을 만한 일들은 미리 처리하셔도 좋습니다. 미리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대처법을 잘 숙지하시고 실천만 하신다면 금연을 유지하실 수 있으므로, 재흡연이 걱정되는 자리에 가야할 때는 꼭 대처법을 떠올려주세요. 

랑이님의 흡연 습관을 따라, 구체적이고 다양한 대처법들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금연온>금연준비하기'에서 확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http://www.nosmokeguide.go.kr/lay2/S1T31C51/contents.do

혹시, 랑이님께 맞는 구체적인 금연방법이 궁금하시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을 통해 금연전문가와 상담을 진행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성공적인 금연 시작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임시비밀번호을 받았는데 다시 비밀번호 변경 하려면 어디에서 하나요?
다음글 쪽지보내기/받기 행간 전환이 안됨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