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금단증상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단증상 ] 금단증상
작성자 아자아자1212 등록일 2018-05-10
카테고리 금단증상 조회수 1612
상담내용

흔히 금연하면 입이심심해서 많이먹다보니 체중증가를 한다던데 저는 입은 심심하나 소화불량에 속쑤림 변비가 있어서 잘먹지못해서 체중감소를했는데 삼주만에 이키로가 빠졋네요... 이런경우도 있나요??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18-05-11 11:21

안녕하세요.
아자아자1212님, 아래 게시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이신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금연 이후 체중증가는 반드시 있는 증상은 아닙니다. 금연 이후 체중 증가를 경험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유지하시더나 오히려 빠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자아자1212님께서 다른 금연 시도하는 분들과 크게 다른 경험을 하고 계신 것은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속쓰림으로 식사량이 갑자기 너무 줄이들면 변비가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되,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조금 더 챙겨드신다면 흡연욕구 감소에도 도움이 되고 변비도 점차 나아지실 거예요. 

속쓰림은 꼭 가까운 병원 방문하셔서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일부 연구에서는 흡연자가 비흡연자에 비해 내장지방이 있을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금연하시면 건강한 체중관리도 가능하십니다. 앞으로 더욱 건강해지고 아름다워질 아자아자1212님을 위해서 화이팅 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단증상
다음글 금단증상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