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가래에 피가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기타 ] 가래에 피가
작성자 형주니 등록일 2002-02-11
카테고리 기타 조회수 10544
상담내용
지금 금연중인 27살 남자입니다...7주일금연중이구요..몸에 특히 이상이 있어서 금연한건 아니구요..그냥하는데요..금연하고 나니까 가래에..피가(아주쬐끔)보이던데요...흡연경력은 8년이구 하루 1갑이상정도 피웠는데...무슨이상이 생긴게 아닌지??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02-02-14 12:00
형주니님 안녕하세요?금연길잡이 입니다.변비에 가래까지..정말 힘들겠다는 생각을 하면서..금연 후 가래가 생기는 것은 정상적인 일입니다. 기관지 속에 수많은 섬모 세포가 있는데 담배 연기 속의 독성이 심하여 담배를 계속 피울 때는 섬모가 작용하지 못하다가 담배 연기가 들어오지 않으면 기관지 속의 노폐물을 위로 올리는 작용을 하게 되어 가래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흡연하시는 분들의 경우 새벽에 일어나서 기침, 가래가 많이 나오는 것도 밤 사이에 담배를 피우지 않으시기 때문입니다. 가래가 나오는 것은 기관지 등 몸이 깨끗해지고 회복되는 것을 나타내며 약 1년까지도 가래가 나올 수 있습니다.그러나..피가 섞여 나오는 것은 금연 때문인지, 다른 문제가 있는지 잘 모르기 때문에 가까운 내과에 가셔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길잡이 올림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질문요
다음글 금연하고부터 콧물이 많이 생겨요...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